치킨뼈 일반쓰레기? 헷갈리는 음식물쓰레기 바로알기

Posted by 친절한 제우스12
2019.10.12 12:44 꿀팁 저장소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국민 간식 및 야식인 치킨을 먹고나서 그 치킨뼈를 어떻게 버려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맛있는 치킨을 먹고나서 치킨뼈를 어떻게 버리고 계신가요? 치킨뼈를 일반쓰레기로 배출해야하는지 아니면 음식물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는지 헷갈리는 분들이 의외로 많을 거예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치킨뼈는 일반쓰레기로 반드시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합니다. 


일단 음식물쓰레기가 되는 그 기준을 알고 있으면 구분하는데 도움이 될것입니다. 음식물쓰레기는 일정 가공의 단계를 거친후에는 동물의 사료 또는 퇴비로 사용하고 있답니다.  그러니 이 기준을 알고 계시면 쓰레기 분리 배출하는데 도움이 되실거예요.

치킨뼈가 일반쓰레기인것처럼 헷갈리는 음식물쓰레기들을 좀더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동물의 뼈, 대표적으로 치킨뼈는 일반쓰레기로  분리 배출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생선뼈도 포함됩니다.


2.  조개나 꽃게등의 껍데기나 계란, 메추리알 껍데기도 음식물쓰레기가 아니라 일반쓰레기입니다.


3. 양파, 마늘, 생강 그리고 옥수수 등의 껍질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아닙니다.


4. 파뿌리, 미나리, 견과류 껍데기, 과실류의 씨앗도 일반쓰레기에 해당합니다.


5. 염분이 많은 고추장, 된장등도 일반쓰레기입니다.


6. 차, 한약, 커피 찌꺼기등도 일반쓰레기 입니다.



이상으로 치킨뼈가 일반쓰레기라는것을 아는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헷갈리는 음식물쓰레기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